2009년 9월 8일 화요일

Google은 어떻게 내 웹사이트에 맞는 광고를 타깃팅합니까?

 

Google은 어떻게 내 웹사이트에 맞는 광고를 타깃팅합니까?

 

 

 

간단하게 말해 Google에서 제공해 드린 AdSense HTML 광고 코드를 Google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웹 페이지에 삽입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Google은 독자적인 Google 검색 및 페이지 순위 결정 기술을 통해 나머지 작업을 모두 처리하여 관련성 있는 Google 광고를 귀하의 콘텐츠 페이지에 게재합니다.

 

Google은 단순한 키워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웹 페이지의 내용과 그 문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키워드 분석, 단어 빈도, 글꼴 크기 및 웹의 전반적인 링크 구조와 같은 요소로 구성된 첨단 알고리즘을 토대로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고 Google 광고와 맞는 페이지를 정확하게 찾아 냅니다.

 

Google은 또한 광고주들이 AdSense에서 자신의 광고를 게재할 특정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이트 타깃 광고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광고의 경우 키워드 타깃팅을 사용하는 대신 광고주가 시장을 직접 선정할 수 있으므로 타겟이 명확한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기술은 또한 모든 페이지에 사용된 주요 언어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콘텐츠가 Google 프로그램에서 지원되는 언어인 경우 AdSense는 콘텐츠에 맞는 언어로 광고 타깃을 정합니다. 뿐만 아니라 Google 광고는 사이트 방문자의 위치에 따른 지리적 타깃팅도 가능합니다.

 

 



Google 광고는 내 페이지 중 어느 위치에 게재해야 합니까?



Google 광고의 이상적인 위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십시오.
  • 사용자는 어떤 목적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사용자는 무엇을 하는가?
  • 사용자는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가?
  •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이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방문하고 싶은 페이지를 유지할 수 있을까?

다른 위치에 비해 특별히 광고 실적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이 '히트 맵'은 예제 페이지 레이아웃의 이상적인 게재위치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진한 주황색은 최고의 실적을, 옅은 노란색은 가장 좋지 않은 실적을 나타냅니다.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 가운데 부분의 위에 위치한 광고는 가운데 부분의 아래에 위치한 광고보다 실적이 좋습니다.

 

리치 콘텐츠나 탐색 지원이 제공되는 위치 근처에 게재된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이 페이지에서 이 영역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대개 광고 실적이 높습니다.

 

이 히트 맵은 가이드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사용자를 가장 우선으로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별로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과 무엇이 사용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장 눈에 잘 띄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페이지에서는 귀하가 생각하는 위치가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주로 기사를 읽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경우 사설이 끝나는 지점 바로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난 다음 사용자가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순간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타깃팅된 광고는 이러한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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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출처 :  http://www.google.co.kr/support/adsense/bin/answer.py?answer=17954

 

 

▶ 애드센스 광고 형식 :  https://www.google.com/adsense/static/ko/AdFormats.html#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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